퍼펙트 데이(Perfect Day)

퍼펙트 데이(Perfect Day)는 2014년 설립되었다. 2014년 당시 당시 22살이던 채식주의자인 Ryan Pandya와 Perumal Gandhi는 온라인 채팅에서 만나 소없이 유제품을 만드는 아이디어를 논의하였다[1]. 그들은 아일랜드 코크의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 이 아이디어(New Harvest Dairy Project)를 제출하였고, 수상자로 선정되어 초기 자금 3만달러와 실험실 공간 및 멘토링 등을 제공받았다.

이 아이디어는 많은 호응을 받았고, 특히 홍콩 호라이즌 벤처의 설립자인 Solina Chau로부터 시드 라운드를 확보하였다. 2019년 발효로 만든 아이스크림을 출시하기 시작하였다. 이후 투자유치가 증가하여 유치된 투자금은 3억 6,150만 달러가 되었다. 2020년부터는 그레이터 아이스크림(Graeter's Ice Cream)과 제휴하여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그러나 퍼펙트 데이의 우유를 생산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공개된 연구는 발표되지 않은 상황이다[2].

---

[1] Shapiro, Paul, “Sampling a Historic Pint of Ice Cream with Perfect Day,” Business for good podcast with Paul Shapiro(Jul . 11, 2019)

[2] Milburn, Josh. "Death-free dairy? The ethics of clean milk." Journal of Agricultural and Environmental Ethics 31.2 (2018): 261-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