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지 바이오(Cage Bio) - 720만달러 규모 시리즈 A 투자 유치

케이지 바이오(Cage Bio)는 720만달러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하였다고 2021년 2월 16일 발표하였다. 이 라운드는 현직 및 전직 제약임원 및 의사로 구성된 전문 및 엔젤 투자자 그룹이 주도했다.

케이지 바이오는 UCSB Samir Mitragotri 교수의 연구를 기반으로 2016년에 설립되었고, 존슨앤드존슨이노베이션에 위치한다. Samir Mitragotri 교수는 현재 하바드대에 재직중이다.

케이지의 핵심 기술은 이온성 액체(ionic liquid, IL) 플랫폼이다. IL은 이온이 잘못 조정되는 소금으로, 이 용매는 상온에서 액체상태이다. 이 IL 플랫폼은 양이온과 음이온의 구조적 이질성을 사용하여 막 투과를 향상시킨다. 이 기술은 소분자, 펩타이드, 단백질 및 핵산을 포함한 다양한 물질의 전달을 입증했다[1]. 케이지는 이 기술을 기반으로 감염, 염증 및 면역학을 위한 새로운 제품을 개발중이다.

---

[1] Albadawi, Hassan, et al. "Percutaneous liquid ablation agent for tumor treatment and drug delivery." Science Translational Medicine 13.580 (2021).